3금융권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 속하지 않지만 대출을 해주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 보험 Q&A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 Q&A

3금융권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 속하지 않지만 대출을 해주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익명 댓글 0건 조회 304회

본문

3금융권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 속하지 않지만 대출을 해주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대부업체가 이에 해당합니다.

1금융권은 은행과 같이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금융 거래를 처리하는 기관입니다. 

주요 1금융권 은행으로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이 있습니다. 

반면, 2금융권은 전문적인 금융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증권사, 보험사, 저축은행, 카드사 등이 속합니다. 그리고 3금융권은 1금융권과 2금융권에는 속하지 않지만 대출을 해주는 회사들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이들은 공식적으로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과 비교되는 용어로 사용되며, 제도권 금융기관과는 다른 규제와 형태를 가집니다. 

3금융권의 대표적인 예로는 대부업체가 있습니다. 대부업체는 합법적으로 대출 사업을 영위하면서 법정 최고금리를 지키면서 높은 금리로 대출을 제공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3금융권 대출은 신용점수 하락 폭이 크고, 대출금리도 높기 때문에 이용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을 때는 반드시 1금융권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Copyright © www.insure-ko.com All rights reserved.